프로그램 구성 |
|
|
|
프로그램 목표 |
♧ 인성교육과 생명존중 교육을 통합한 형태의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 제시하고 보급한다. |
♧ 모든 청소년 문제의 근원이 되는 청소년 자존감 회복을 통한 자존감 수치 향상시킨다. |
♧ 의사소통기술, 문제해결능력 등 사회적응능력 향상을 통해 스트레스 대처능력 향상시킨다. |
♧ 생명윤리의식 및 생명존중문화 교육을 통한 우울증 및 자살생각위험을 감소시킨다. |
|
프로그램 |
|
|
우리들의 생명사랑 이야기 |
제목 |
목표 |
활동목표 |
1. 모두 다 생명이에요. |
생명이 소중한 이유를 안다. |
♧ 약속해요
♧ 생명 이행시 짓기
♧ 생명이란? |
2. 난 세상에 하나뿐인 존재야 |
나는 소중한 존재임을 안다. |
♧ 나를 소개합니다.
♧ 나의 마음과 몸을 건강하게 사랑하는 방법 생각하기 |
3. 생명사랑 YES! |
생명존중 행동과 생명경시 행동을 구별할 수 있다. |
♧ 제돌이 이야기
♧ 진짜친구
♧ 생명경시행동을 생명존중행동으로 바꾸기 |
4. 생명사랑열차 |
생명을 존중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이 있음을 알 수 있다. |
♧ 생명사랑열차 게임 |
5. 우리 모두 친구야! |
들고 어려운 상황에서 도움을 구하는 방법을 안다. |
♧ 우분트 이야기
♧ 초성으로 해결법 찾아보기
♧ 청소년 상담기관 안내 |
6. 우리는 생명사랑 활동가 |
생명사랑을 실천할 수 있다. |
♧ 손, 입, 마음으로 생명을 존중하는 방법 생각하기
♧ 생명존중서약서 |
|
|
|
|
기대효과 |
♧ 인성교육과 생명존중 교육을 통합한 형태의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 제시하고 보급할 수 있다. |
♧ 청소년 자존감 향상, 스트레스 대처능력의 향상을 통해 청소년 문제를 예방하고 억제할 수 있다. |
♧ 생명윤리의식 및 생명존중문화 교육을 통해 청소년의 우울증 예방하고 및 자살에 대한 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