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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ES 청소년문화 탐험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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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연 실적
1.jpg   오페라 두란도트 Turandot
  실내 오페라 사상 최고인 50억원 투입 세계적으로 유례없는 최장기 대형 오페라 공연 라보엠, 토스카, 나비부인 등으로 유명한 이태리 작곡가 푸치니의 걸작 오페라...
   
  ♧ 일시 : 2005년 5월 12일(목) ~ 13일(금) 오후 3시-5시
  ♧ 장소 : 세종문화회관 대강당
  ♧ 공연 : 서울 오페라단, 베세토 오페라단, 글로리아 오페라단,...
  ♧ 대상 : 초등학교 6학년 ~ 고등학생
  ♧ 참가비 : 1인당 5,000원(교사 및 생보자는 전체인원의 5% 무료...)
  ♧ 촤석 : 선착순 접수에 따른 좌석배정
     
2.jpg   오페라 마탄의 사수
  사랑을 위해 영혼을 담보로 마법 탄환을 갖게 된 사냥꾼 이야기
낭만적이고 환상적인 독일 옛 전설을 오페라로 만난다.
   
  ♧ 일시 : 2005년 3월 21일(월) 오후 2시 ~ 4시
  ♧ 장소 : 예술의 전당 오페라 극장
  ♧ 공연 : (재)국립오페라단 (예술감독 : 정은숙)
  ♧ 대상 : 초(4, 5, 6학년), 중.고등학생 지도교사 2,100명
  ♧ 참가비 : 1인당 5,000원
  ♧ 촤석 : 선착순 접수에 따른 좌석배정
     
3.jpg   타악뮤지컬 야단법석
  전통 타악기를 이용한 신나고 기상천외한 타악 퍼포먼스
   
  ♧ 일시 : 2004년 11월 30일(화), 12월 1일(목)
  ♧ 장소 : 국립극장 해오름극장
  ♧ 공연 : 국립극장, 타악그룹 야단법석
  ♧ 대상 : 초(4, 5, 6학년), 중.고등학생 지도교사 2,000명
  ♧ 참가비 : 1인당 5,000원
  ♧ 촤석 : 선착순 접수에 따른 좌석배정
   
     
4.jpg   오페라 사랑의 묘약
  실내 오페라 사상 최고인 50억원 투입 세계적으로 유례없는 최장기 대형 오페라 공연 라보엠, 토스카, 나비부인 등으로 유명한 이태리 작곡가 푸치니의 걸작 오페라...
   
  ♧ 일시 : 2004년 11월 19일(금) 오후 2시 ~ 4시 30분
  ♧ 장소 : 예술의 전당 오페라극장 (3호선 남부터미널역)
  ♧ 공연 : 국립오페라단 (예술감독 : 정은숙)
  ♧ 대상 : 초(4, 5, 6학년), 중.고등학생 지도교사 2,100명
  ♧ 참가비 : 1인당 5,000원
  ♧ 촤석 : 선착순 접수에 따른 좌석배정
     
5.jpg   금난새와 함께하는 오페라 여행
  한국 클래식계를 대표하는 거장, 지휘자 금난새의 특유의 재치 있는 화술과 함께 유라시안 필하모니 오케스트라가 주요 곡을 연주하며, 극중 배역으로 분장한 성악가...
   
  ♧ 일시 : 2004년 11월 13일(토) 11시 30분 ~ 12시 30분
  ♧ 장소 : 세종문화회관 대강당 (5호선 광화문역)
  ♧ 공연 : 유라시안 필하모니 오케스트라 (지휘 : 금난새)
  ♧ 대상 : 초(4, 5, 6학년), 중.고등학생 지도교사 2,000명
  ♧ 참가비 : 1인당 5,000원
  ♧ 촤석 :선착순 접수에 따른 좌석배정
     
6.jpg   오페라 마술피리
  오페라 마술피리는 모자르트가 생애 마지막 해에 작곡한 작품으로, 세계적으로 오페라 공연비율 80%를 웃돌 만큼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오페라의 걸작으로 손꼽힌 작품으로...
   
  ♧ 일시 : 2004년 6월 15일 오후 2시
  ♧ 장소 : 예술의 전당 오페라 극장
  ♧ 공연 : (사)베세토오파라단 (단장 : 강화자)
  ♧ 대상 : 초(4, 5, 6학년), 중.고등학생 지도교사 2,000명
  ♧ 참가비 : 1인당 5,000원
  ♧ 촤석 : 선착순 접수에 따른 좌석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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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연장 이모저모
공연관람예절
공연장은 많은 사람들이 함께 즐기는 곳이기 때문에 나름대로 지켜야 할 예의가 있답니다. 다른 사람들의 감상에 방해 되지 않고 공연에 귀 기울일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주는 것, 이것이 공연장의 기본 자세입니다.

나의 작은 부주의가 공연자는 물론 다른 사람에게도 큰 피해를 주어 공연장 분위기를 망칠 수 있다는 사실을 꼭 기억해 주세요. 기본적으로 지켜야 할 공연장 예절과 공연 감상법을 안다면 더욱 즐거운 공연 감상이 될 것입니다.
 
♧ 많이 알수록 더 많이 느낄 수 있어요
공연을 잘 보기 위해서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관람하게 될 공연 내용을 파악하는 것이지요. 공연에 대한 궁금증을 인터넷이나 공연 팜플렛 등을 통해서 풀어보면서 작품을 이해하고 상상해 본다면 많은 재미와 더 큰 감동을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공연 분위기에 맞는 옷차림으로 정장 차림이 원칙이지만 최근에는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공연 성격과 분위기에 맞추어 입는 것이 예의에 맞는 옷차림입니다. 교향악, 성악, 정통 발레 등 클래식한 공연에는 정장 스타일의 옷을 입어야 하겠지만, 뮤지컬, 콘서트 등 대중적인 공연에는 오히려 어색하겠죠?
 
♧ 나이에 맞게 공연을 관람합시다!
영화에 나이별 관람등급제가 있듯이 공연도 그렇습니다. 연령에 맞게 공연을 관람하는 것이 본인에게도 감상 효과가 높고, 주위 사람들에게도 피해를 주지 않는 일임을 잊지 마세요. 공연장 도착은 20-30분전, 입장은 10분전에 해야 불편이 없어요. 공연장 입장은 공연 시작 이후에는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최소한 20분전까지는 공연장에 도착하고 10분 전에는 좌석에 앉아 휴식시간에 자신의 자리로 이동해야 합니다.
 
♧ 빈자리를 찾아서 이동하는 것은 몰지각한 행동인거 아시죠?
보다 나은 빈자리가 있다고 이동하는 것은 꼴불견입니다. 공연 중 이동은 가급적 자제하고 꼭 이동해야 할 때는 자세를 낮추거나 휴식시간을 이용하세요.
 
♧ 녹음, 사진촬영은 절대 안되요!
최근 디카, 폰카가 많아지면서 공연 모습을 몰래 찍는 경우가 많은데, 공연 도중에 녹음이나 사진 촬영은 할 수 없어요. 왜냐구요? 공연자를 산만하게 하고 다른 관객에게도 방해를 주죠. 뿐만 아니라 창작 및 초상권에 대한 침해가 될 수 있으니까 각별히 주의 해야 합니다. 측에 허락을 받아야만 촬영할 수 있다는 사실 꼭 기억하세요.
 
♧ 음식물은 휴게실에서만 드세요.
음식물은 휴게실에서 드시고 난 후 공연장으로 입장해 주세요. 신나게 공연을 보고 있는데 옆에서 후루룩 쩝쩝하는 소리가 들린다면 정말 짜증나겠죠?
 
♧ 소리나는 건 싫어요
휴대폰을 끄는 것은 기본이고, 소리가 많이 나는 비닐제품이나 꽃다발, 음식물, 알람시계 등은 보관대에 맡기고 입장해 주세요. 또한 프로그램 팜플렛은 공연중간에 부스럭대는 것 보다는 쉬는 시간이나 공연 전에 보는 것이 좋겠죠? 연 침묵중에 헛기침 하시는 분 많으시죠? 대게 장소에 익숙하지 않아서 나오는 긴장의 헛기침이 대부분이죠. 정말 참기 힘든 기침 소리는 드물다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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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금해요?
♧ 박수는 언제 쳐야 하나요?
박수는 공연자나 관람객 모두를 기분 좋게 합니다. 하지만 공연 관람 초보자들의 경우 '언제 박수를 쳐야하나?'가 참으로 어려운 숙제 입니다. 대게 박수에 인색한 사람들의 경우 박수를 치기 싫어서라기보다는 언제 쳐야 할지 잘 몰라서인 경우가 많습니다. 작품이 끝나지도 않았는데 박수갈채를 보낸다면 눈총받기 십상이고, 창피당하지 않으려고 우두커니 보고만 있자니 촌스럽게 느껴집니다. 따라서 조금씩 박수를 치는 순간이 다른데요. 함께 알아보고 세련된 관람자가 되어 볼까요?
 
[음악]
교향곡/협주곡 : 악장의 수가 3~4장으로 되어 있는 곡은 모든 악장이 끝난 후에 박수를 칩니다.
성악 : 프로그램을 보면 3-4곡씩 묶어 놓고 있는데 한 묶음이 끝날 때마다 박수를 칠 수 있습니다.
기악 : 한 악장으로 되어 있거나 소품일 경우는 곡이 끝날 때마다 박수를 칠 수 있습니다.
국악 : 판소리나 민요 등은 느낌을 자유롭게 표현해도 좋습니다. '얼쑤', '좋지', '잘한다', '얼씨구', '그렇지', 등의 다양한 추임새나 열광적인 박수는 연주자들과 관중들 모두의 흥을 돋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궁중음악은 집박이 끝을 알릴 때, 정악은 어느 정도 여음이 사라진 후에 박수로 답례하는 것이 바른 태도입니다.
오페라 : 오페라는 박수 칠 기회가 많습니다. 연주가 훌륭하다고 느꼈다면 서곡, 아리아, 중창, 합창 등 노래가 끝날 때 박수를 쳐도 좋습니다.
 
[무용]
음악고영ㄴ장에서는 관객이 좋아하는 음악인이 무대에 오를 때 큰 박수와 환호로 맞이 하지만, 무용은 무용수 등장부터가 작품의 시작이기 때문에 좋아하는 무용수가 나왔다고 해서 환호하는 것은 실례입니다.
발레 : 발레는 음악회처럼 박수치기가 까다롭지 않습니다. 막이나 장이 끝난 후에 언제든지 박수를 칠 수 있고, 주역 무용수들이 고난도의 기교를 보여 주면 박수로 응답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발레의 경우라도 언제나 관객의 박수를 환영하는 것만은 아니죠. 예를 들어 발레리나가 하이라이트의 연기를 보여줄 때 장단을 맞추는 박수를 치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은 조심 하세요. 무용수가 리듬을 놓쳐 춤에 집중하는데 큰 방해가 된다는군요.
한국무용과 현대무용 : 한국전통무용이나 현대무용의 경우 공연 중에 박수를 치는 것은 금기입니다. 보통 이러한 공연의 경우 한 작품 전체가 메시지를 담고 있는 경우가 많아 중간에 박수를 치면 흐름이 망가진다고 합니다. 따라서 전체의 작품이 끝난 후 박수를 치는 것이 올바른 관람태도입니다.
 
♧ 공연 시간에 늦었을 경우에는?
대부분의 공연장은 공연자와 관객이 공연에 집중 할 수 있도록 시작한 후에는 출입을 금지하기 때문에 휴식시간이 되어야 입장 할 수 있습니다. 만약 공연이 시작된 이휴에 입장을 허용하는 경우 극장직원의 안내에 따라 조용히 입장하여 빈자리에 앉았다가 휴식시간에 좌석을 찾아가면 됩니다.
 
2.jpg   오페라 마탄의 사수
  사랑을 위해 영혼을 담보로 마법 탄환을 갖게 된 사냥꾼 이야기
낭만적이고 환상적인 독일 옛 전설을 오페라로 만난다.
   
  ♧ 일시 : 2005년 3월 21일(월) 오후 2시 ~ 4시
  ♧ 장소 : 예술의 전당 오페라 극장
  ♧ 공연 : (재)국립오페라단 (예술감독 : 정은숙)
  ♧ 대상 : 초(4, 5, 6학년), 중.고등학생 지도교사 2,100명
  ♧ 참가비 : 1인당 5,000원
  ♧ 촤석 : 선착순 접수에 따른 좌석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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